런던 음악 축제

아, 오래된 축제 시즌이네요. 이보다 더 좋은 건 없지, 그렇지? 아무 책임도 없다. 미지근한 사이다를 손에 들고 있다. 메인 스테이지에 가장 가까운 동료들로 붐비고 얼굴에 햇살이 내리쬐고 있습니다. 근데 누가 하는 거야? 비슷한 외모의 백인 남성들의 모임인가요? 아마, 네.

우리 모두는 음악 산업이 축제 라인업에 관한 한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년, 백인 남성 아티스트들의 같은 크루들이 헤드라이너로 돌아가며 활동하고 있는 것 같다. 매년, 남성 배우들의 이름을 지우는 축제 라인업의 사진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탄다. 그리고 매년, 축제들은 그들이 더 잘할 것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모든 게 말만 하는 건가요?

알아내기 위해 땅을 좀 팠어요. 우리는, 그리고 등 7개의 주요 런던 음악 페스티벌의 샘플을 채취했다. 그런 다음, 지난 5년 동안 성별 다양성 측면에서 무엇이 개선되었는지(또는 개선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2022년과 2017년 라인업을 분석했다.

물론, 5년 전보다는 나아졌지만, 남성 솔로 가수나 남성 그룹들이 계속해서 라인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대단하지는 않다. 특히 2018년에 키체인이 설립되었다는 것을 기억한다면, PRS 재단은 2022년까지 여성 및 성소수자를 대상으로 한 축제를 기획했다.

‘음악 창작에 관련된 여러 목소리가 연주나 음악 발표로 옮겨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라인업의 다양성을 높이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우즈에서 열리는 드럼 앤 베이스 페스티벌인 의 대변인이 말한다. ‘많은 여성들이 음악을 만들고 있지만, 그 음악의 연주에 있어서는 여성들이 상당히 과소 대표되어 왔다.

‘우리는 우리의 대표 축제에서 매년 여성의 비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금까지 우리는 그 목표를 달성해 왔습니다. 이 정책과 동시에, 우리는 여성을 식별하는 제작자들을 위한 멘토링 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로부터, 우리는 의 2022년 라인업이 약 의 여성 행위와 약 의 남녀 혼합 행위로 이루어진 남성 식별 행위 중 가장 낮은 비율을 특징으로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피비 브리저스, 사와야마 리나, 셀프 에임스, 칙, 그리고 여왕 본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델.

댄스 음악 축제 의 라인업에는 올해 약 의 여성 배우뿐만 아니라 10%의 남녀 혼성 배우, 음반사 또는 단체들이 출연했다. 코코로코, 니아 아카이브, 골디 같은 예술가들이 무대에 오르면서 축제 자체가 5년 전 하루에서 3일 동안의 흥행으로 성장했다 바카라커뮤니티.

런던 축제 풍경에서 유색인종, 소수자 성별, 퀴어 커뮤니티의 라인업 표현을 살펴보기 시작하면 더 많은 이슈가 지속된다. 그것이 최근 몇 년 동안 수도에서 생겨난 새로운 지하 축제가 점점 더 많이 생겨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그 틈을 메우고 스스로 그 자리를 차지하여 과소 대표된 지역 사회를 조명하고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중요한 것은, 우리는 그것이 어려운 변화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평등한 성별 분리를 달성하고 여전히 훌륭한 라인업을 갖는 것이 가능하고 심지어 쉽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런던 페스티벌 와이드 어웨이크, 글래스턴베리, 프리마베라 사운드(2020년 이전 선례) 등 주요 행사들은 모두 2022년 라인업에서 50대 50의 성별 분열을 달성했다. 따라서 풍경이 개선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특정 런던의 축제들이 여전히 책임을 지지 않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아직 갈 길이 멀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