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레스트 산

세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가는 최초의 올 블랙 탐험으로 에베레스트 산을 등반하기 위한 수년간의 계획과 수개월의 훈련 후에 35세의 린우드 프레드 캠벨은 4월에 네팔에 도착한 직후 호흡기 감염으로 쓰러졌다.

캠벨은 그의 산악팀 풀서클 에베레스트와 함께 적응 등반으로 몇 주 동안 감염과 싸웠으나 히말라야 해발 2만4000피트의 캠프 3에 도달했을 때 그의 열은 104도까지 치솟았다.

의료 피난을 위해 캠벨은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로 돌아가 웨나치 밸리 주민인 42세의 아디나 스콧과 함께 탐험에 기술적인 지원을 했다. 그들은 함께 캠프 라디오를 통해 5월 12일 29,032피트 높이의 에베레스트 풀 서클 원정대원 7명이 셰르파 8명의 지원을 받아 정상 등정하는 역사적인 소식을 들었다. 탐험대의 모든 대원들은 안전하게 산을 내려왔다.

캠벨 차관보는 정상회담 불참에 대해 “매우 실망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저는 다른 모든 사람들이 정상으로 돌아왔을 때 라디오를 들어야 했습니다. 제가 한 모든 노력은 헛되지 않았습니다.”

풀 서클 탐험은 에베레스트 정상에 도달한 흑인 등반가들의 수를 대략 두 배로 늘렸다.

캠벨의 히말라야 여행은 2009년 섣달 그믐날 무렵 아버지와 함께 킬리만자로 산 정상에 올랐던 10여 년 전 시작됐다. 그것은 그가 처음으로 하이킹을 하는 것이었고 그것은 평생의 추구를 촉발시켰다.

라이스 대학교에서 통계학 박사 학위를 받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뛰어난 데이터 과학자인 캠벨은 알래스카 산맥,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부가부스, 멕시코의 시에라 마드레스, 워싱턴의 캐스케이드 산맥의 경로와 봉우리를 다루며 빠르게 등반 경력을 발전시켰다.

헨더슨이 에베레스트 등반을 권유하며 전화를 걸었을 때, 스콧의 첫 번째 대답은 “아니오”였다 얀카지노.

스콧 감독은 “고도에서 특별히 잘하지 못한 전력이 있고 팀에 부담이 되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둘은 결국 적절한 역할을 찾았다: 정기적으로 남극대륙으로 과학 탐험을 하는 해양 전자 기술자인 스콧이 베이스캠프에서 기술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

“때때로 다른 사람들의 에베레스트는 여러분의 에베레스트가 아닙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때때로 다른 사람들의 큰 목표가 여러분의 큰 목표와 일치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것이 그들이 상호 보완적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풀서클 에베레스트 탐험대는 대원들이 합류하고 다른 사람들이 탈락하면서 요동쳤지만, 결국 네팔로 간 팀은 오우레이, 보즈만 몬타나, 레이니어 산과 같은 미국 여행지로 2년에 걸쳐 등반 여행을 했다. 캠벨은 훈련을 위해 우편함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수많은 하이킹에서부터 우리 지역의 화산에서 스키 등산에 이르기까지 캐스케이드 산맥의 수직 부조에 의지했습니다. 그것은 내려오는 것보다 관절에 대한 하강을 덜 힘들게 하는 긴 수직 오르기를 허용했습니다.

를 포함한 스폰서들을 확보하고 1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한 성공적인 기금 모금 노력으로 최종 팀은 헨더슨이 강사로 있는에서 훈련하기 위해 1월에 네팔로 갔다.

히말라야 산맥은 캠벨을 영원히 경외하게 만들었다. “그 규모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여러 번 마법에 맞을 수 있을 거라고 계속 생각했어요.” 그는 또 다른 에베레스트 등정을 갈망하지는 않지만, 세계에서 가장 긴 빙벽 등반로 중 하나인 로사르를 다시 공략하기 위해 돌아오기를 희망했다.

“오솔길에서 우리는 여기저기서 흑인과 마주치곤 했다. 그들은 우리처럼 많은 사람들을 보게 되어 정말 흥분했습니다. 이 야외 공간에서 유일한 유색인종인 것이 전형적입니다,”라고 캠벨은 말했다. “그것이 그들이 산에 오르는 것에 미치지 않았다는 것을 안심시켰습니다.”

해발에 가까워진 62세의 카감비는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한 첫 케냐인이 되었을 때 영웅적인 환영을 받았다. 스튜디오는 이 탐험에 관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하고 있다. 와 같은 잡지들이 그의 건강 일과를 다루면서 아이누의 인지도가 높아졌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