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풍경화의 여행

한 민족의 유전자와 정신을 담고 있는 문화유적과 유산은 번영하는 문명의 대체불가한 자원이다. 지난 10년 동안 엄청난 수의 중국 유물들이 더 인기를 끌었고 전 세계의 사람들이 중국 문화를 더 잘 알 수 있게 해주었다.

환구시보에는 박물관에 보관된 문화유적, 광활한 국토 곳곳에 전시된 유산, 고서에 쓰인 대본이 살아나도록 하기 위해 이번 시리즈에 많은 “스타” 유물들이 실릴 예정이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말처럼 중국 문명은 다른 나라 사람들이 만들어낸 다채로운 문명과 함께 인류에게 올바른 영적 지도와 강력한 영적 힘을 제공해야 한다.

댄스 쇼 전설적인 풍경화의 여정은 지난 2월 중국중앙 의 2022년 춘제 갈라쇼 무대에 처음 등장한 이후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이 전시회에 대한 영감은 북송의 화가 왕시몽이 그린 900년 이상 된 강과 산의 파노라마 그림인 베이징 고궁 박물관에 있는 많은 보물들 중 하나이다.

궁정화가인 왕씨는 17세 때 청록색과 말라카이트 녹색 안료를 사용하여 화려한 산과 물결치는 물결을 특징으로 하는 청록색 풍경을 그렸다. 이 쇼가 입소문을 탄 후, 이 그림의 인기는 치솟았고, 중국인들은 왕젠슝의 현존하는 유일한 그림인 이 작품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도록 영감을 주었다.

강과 산의 파노라마는 대중의 의식에 입각한 유일한 그림이 아니다. 중국 문화 종사자들의 노력과 디지털화 등 첨단기술을 통해 다른 고서화들이 살아나 도처에서 사람들이 더 잘 즐기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천뤼성 국가박물관 부관장은 환구시보에 출연해 혁신은 각 문화유적의 고유성에 바탕을 둬야 한다고 언급하며 중국 문화 종사자들의 창의성을 높이 평가했다.

중국 문화 종사자들은 중국 유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실험해 왔다. ‘강산전경’과 ‘청명절’에 그려진 또 다른 고화 ‘강변’의 재활성화는 이들 노동자들의 창의성을 보여주는 두 가지 두드러진 사례이다.

댄스 쇼 《전설의 풍경화 여행》은 고궁박물관의 한 연구자가 북송 왕조로 끌려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그는 그 그림의 창작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얻게 된다 카지노사이트 .

“이 춤은 그림의 영혼을 드러내고 관객들에게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보여줍니다,”라고 바이족 소수민족 출신의 유명한 젊은 무용수 둥지란은 그녀가 이 춤의 공연에 참석했던 시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환구시보에 말했다. 그녀는 공연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댄서들이 속도를 늦추기 시작하다가 갑자기 무대 위에 가만히 서 있을 때였는데, 마치 그들 자신이 그림의 일부가 되어가는 것처럼 보였다.

이른 아침 비부터 불타는 노을까지 관람객들은 , 모션캡처 등 첨단기술 적용으로 백로가 하늘을 가르며 치솟고 안개 낀 이슬비가 호수에 잔물결을 일으키는 그림 속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교류할 수 있었다.

고궁 박물관이 이 기술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8년, 유명한 두루마리 그림인 ‘청명절 동안 강을 따라’는 방문객들이 고대 수도의 분주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한 5.3미터 길이의 두루마리를 로 렌더링하여 고궁박물관에 의해 되살아났다. 비슷한 경험이 2019년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도 있었는데, 이 특별한 축제에 몰입하기 위해 사람들이 행사장에 몰려들었다.

“과거에는, 어떤 사람이 박물관에 가서 유명한 그림을 배우고 싶을 때, 그들이 의지할 수 있는 것은 작은 설명 간판뿐이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화의 출현으로 모든 개인은 고대 거장들이 창조한 세계에 몰입할 수 있게 되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