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예술과 건축

타지마할은 인도의 무굴 황제들의 가장 상징적인 상징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예술과 건축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위대한 무굴 왕조의 다섯 번째 통치자였던 샤 자한 황제가 14번째 아이를 낳다가 죽은 사랑하는 뭄타즈 마할의 시신을 안치하기 위해 의뢰한 호화로운 무덤이다.

무굴 왕조 는 칭기즈 칸의 후손인 바부르 왕조의 몽골계 무슬림 왕조이다. “무굴”은 페르시아어로 몽골어를 뜻하는 단어와 영어 단어인 “모굴”에서 유래했다. 1526년부터 1857년까지, 무굴인들은 1600년대 후반에 절정에 달했을 때, 지구상에서 가장 크고 부유한 제국을 통치했다. 무굴의 영토는 한때 현재의 이란과 아프가니스탄에서 파키스탄과 우즈베키스탄까지 확장되었다. 무굴인들은 군사력, 금융 및 무역 기술, 비이슬람 신앙에 대한 간헐적인 종교적 관용, 예술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다.

수세기 동안, 타지마할은 종교적인 순례의 장소이자 연인들의 낭만적인 목적지로서 견뎌왔다. 198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2007년 6개 대륙에서 투표한 사람들에 의해 현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어느 날 타지마할에서 쉬게 될 그 여인은 1593년 인도의 아그라에서 페르시아 귀족의 아줌과 바누 베굼으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샤 자한의 아버지 자한기르의 처남이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너무나 매력적이어서, 당시 샤 자한으로 알려진 후람 왕자는 그녀를 보고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1607년에 약혼했고 1612년에 결혼했다고 여겨졌다. 쿠람은 결혼 직후 그녀의 이름을 뭄타즈 로 바꾸었다.

뭄타즈와 샤 자한은 19년 동안 무굴 제국을 여행했다. 그녀는 그의 곁을 거의 떠나지 않았고 심지어 14번의 임신 기간과 그의 아버지를 타도하기 위한 그의 전역 동안에도 그와 함께 군사 작전을 수행했다. 뭄타즈는 그의 측근이자 조언자였지만, 샤 자한이 그의 아버지가 사망한 지 1년 후인 1628년 왕위를 성공적으로 확보한 이후에도 스스로 정치적 권력을 추구하지 않았다.

샤 자한은 그의 절묘한 취향과 예술의 주요 후원자로 유명했다. 그는 보석학에 매료되었고 궁정소형주의자들의 작업을 지지했는데, 그들은 그림의 여백에 정교한 장식을 하고 꽃무늬를 익힌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뭄타즈와 샤 자한 사이에서 태어난 14명의 아이들 중 7명은 유아기를 지나 살았다. 뭄타즈는 1631년 샤 자한과 함께 군사 작전을 수행하던 중 출산 중에 사망했고, 그는 아내를 잃은 상태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다. 다음 20년 동안, 그는 그들의 영원한 사랑에 대한 영원한 기념비를 세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부분적으로 샤 자한이 뭄타즈의 타지마할에 너무 몰두했기 때문에, 제국의 우려는 무시되었다. 1658년 그들의 아들 아우랑제브는 그의 아버지로부터 제국의 지배권을 빼앗았다. 그는 1666년 그의 아버지가 사망할 때까지 아그라 요새에 샤 자한을 은둔했다 보증카지노.

비록 어떤 건축가가 타지마할의 전반적인 계획과 작업을 담당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현대 연대기에서는 그것의 건설에 관련된 몇몇 설계자들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터키에 돔을 지은 이스마일 칸, 시라즈 출신의 명필가 아마나트 칸, 시라즈 출신의 수석 관리자인 무크리마트 칸과 미르 압둘카림도 있었다. 세계의 많은 장인들이 그 장식을 작업했고, 그들이 선택한 재료들은 항상 가장 훌륭했습니다.

1676년 페르시아와 인도 여행기를 출판한 프랑스의 보석 상인 장바티스트 타베르니에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에는 20,000명 이상의 일꾼(그리고 1,000마리의 코끼리)이 있었다고 한다. 이러한 노동자들의 지위와 처우는 여전히 역사학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은 무거운 세금을 통해 조달되었다.

마크라나의 채석장에서 나온 순수한 흰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타지마할은 건설하는데 16년이 걸렸고, 전체 단지는 1653년에 완공되었다. 비록 그것이 무굴 제국의 재원을 고갈시켰지만, 최종 결과는 인도의 보편적인 상징이자 세계 예술의 걸작이 되었다.

타지마할은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주요 도시인 아그라에 있습니다. 그것은 운하로 관개된 아름다운 정원에 둘러싸인 야무나 강 기슭에 서 있다. 그 빌딩 단지는 거대한 벽으로 둘러싸인 42에이커의 직사각형 지역에 있다.

타지마할은 비율의 절묘한 조화로 유명하다. 전체적인 인상은 각 요소가 전체의 균형에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대리석 역시 밝은 한낮의 태양 아래 눈부시게 하얀색, 새벽에는 분홍색, 달빛에 반투명하게 빛나면서 화려한 색상의 변화를 만들어낸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