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는 에너지 전략을 재창조하고 있다

작년 9월 인도 중부 마디아프라데시 주의 따뜻하고 습한 아침, 체탄 싱 솔랑키는 지난 10개월 동안 그가 살았던 버스에서 내려 200명의 학생, 교사, 관계자들이 그의 연설을 듣기 위해 모여있던 라이젠의 작은 마을의 고등학교 강당으로 걸어 들어갔다.

뭄바이 인도공과대학 의 태양에너지 교수인 솔랑키는 40대 중반의 호리호리한 키에 소년 같은 외모와 빠른 미소가 그가 맡은 임무의 자산이다. 2020년 말, 그는 기후 변화와 싸우기 위한 행동을 고무시키기 위해 11년 동안 인도를 순회하는 여행을 하기 위해 휴가를 떠났다. 솔랑키의 자동차는 재생 가능 에너지의 효용성에 대한 모바일 시연이다: 태양 전지판은 기내에서 조명, 선풍기, 컴퓨터, 스토브, 텔레비전을 작동시키기에 충분한 전기를 생산한다.

“이 방에 15개의 천장 선풍기가 보입니다. 한낮인데 밖에는 햇빛이 너무 많이 내리쬐지만 이곳에는 불이 너무 많이 켜져 있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이 모든 선풍기와 조명이 정말 필요한가요? 일부 전원을 끄고 문제가 없는지 살펴봅시다.”

전등과 선풍기의 절반이 꺼진 가운데, 강당은 더 따뜻하고 어두운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솔랑키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그게 정말 그렇게 중요한가요? 라고 물었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잘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이 방에 충분한 빛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일부 선풍기가 꺼져서 괴로워하는 사람이 있나요? 생각하면서, 오, 하나님, 제가 어떻게 그것을 만들까요?” 청중은 웃었다.

솔랑키가 말하고 있는 요점은 그가 말하는 에너지 스와라지, 즉 에너지 자립을 성취하도록 인도인들을 설득할 수 있기를 바라는 두 가지 중 하나이다. 한 가지 아이디어는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직접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간접적으로 더 적은 양의 것을 소비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태양과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부터 지역적으로 전기를 생산해서 모든 도시가 자급자족하게 되는 것이다.

“경제 성장을 결코 멈추지 않으려는 인류의 욕망이 지구의 기후를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경고했다. “우리의 오만함은 우리가 결과 없이 소비를 계속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세계는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방식을 바꾸지 않는 한 후손들은 큰 고통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

솔랑키는 작은 마을에서 자랐고 그의 가족 중 대학 학위를 받은 첫 번째 사람이었다. IIT에서 그는 태양전지 기술 센터를 설립했다. 풀뿌리 태양 혁명을 일으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그는 시골 여성들이 태양광 램프와 옥상 패널을 조립하고 팔도록 훈련시키는 에너지 스와라지 재단이라고 불리는 비영리 단체를 시작했다. 3년 전 그는 솔랑키가 우상화하는 모한다스 간디가 기후 위기에 어떻게 대응했을지 생각하기 시작했다 보증카지노.

그 나라의 현재 경제 성장률에서 중산층은 2030년까지 두 배인 8억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을 가난에서 벗어나게 해줄 것이기 때문에 인도에게 반가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넓은 집과 에어컨, 가전제품과 자동차를 원하는 새로운 소비자들의 쓰나미를 의미하며, 국가의 탄소 발자국을 크게 증가시킬 것이다.

8월 15일, 인도는 75년의 독립을 기념할 것입니다. 이 나라는 식량 생산의 자급자족을 달성하고, 화성 궤도선을 발사하는 우주 프로그램을 만들고, 백여 개국에 백신을 공급하고, 기술 강국이자 세계 6위의 경제 대국으로 탈바꿈하는 등 그 기간 동안 기념비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이제, 신흥 세계 강대국으로서, 인도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45개의 태양 에너지 공원의 설립; 2030년까지 버스의 40퍼센트, 자가용 자동차의 30퍼센트, 그리고 이륜차와 삼륜차의 를 전기 에너지로 바꾸려는 계획; 그리고 화석 연료의 대안으로 수소 생산의 세계적인 리더가 되려는 사명과 함께, 그 나라는 그것의 미래와 세계의 녹색화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정부는 새로운 대형 상업용 건물의 에너지 절약 코드를 업데이트했고, 는 디자인과 재료의 발전이 그들의 에너지 부담을 크게 줄일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건축가가 오늘 건물을 디자인하도록 요청한다면, 그는 10년 전과 같은 디자인을 고안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는 자연광을 더 잘 활용할 것이다; 그는 더 나은 단열재, 효율적인 조명, 효율적인 에어컨, 펌프, 수도 서비스를 사용할 것이다.”

이 한 커플에게 더 많은 에너지를 의식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은 존경스러울 것 같았고, 솔랑키가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것이라고 확신했지만, 기후 위기에 직면했을 때 이 성취가 얼마나 보잘것없어 보였는지 절망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의 메시지의 도덕적 힘은 부인할 수 없다: 우리가 재생 가능 에너지의 새로운 공급을 개방한다고 해도 무한한 소비는 지속 가능하지 않다. 하지만 인도와 세계의 솔랑키 동포들이 과연 귀를 기울일 것인가? 그의 희망은 인도가 모범을 보이기를 바라는 것이다. “저는 이 메시지를 인도에 퍼뜨리고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볼 것입니다,” 라고 그가 제게 말했습니다. “그럼 다른 나라로 가져갈게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