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캐나다인

마르코 아롭은 국제 트랙 방송에서 종종 “큰 캐나다인”으로 불린다. 하지만 그는 몇 가지 다른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롭의 가족은 20년 전 수단에서 내전을 피해 에드먼턴에 정착했다; 그는 언제나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그리고 그는 경주 맨 앞 공터에서 달리는 것을 좋아한다. 종종 그에게 손해를 끼친다.

“저는 여전히 경주를 이끌지 않는 방법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아롭은 최근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최상의 컨디션이라면 어떤 식으로든 경기에 나가서 승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곤 했다. 그리고 나는 힘든 방법이 항상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배웠다.” 김연아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시상대에 오르는 스피드를 갖고 있지만 수요일 저녁 개막전을 시작으로 그의 행보는 그가 얼마나 레이스 전술 수업을 잘 수행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그의 코치들은 말한다.

아롭은 육상 코치 론 톰슨이 달리는 것을 보고 트랙으로 그를 이끌 때까지 유망한 농구 선수였다.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그가 고등학생이었을 때 얼마나 쉽게 뛰었는지였습니다”라고 톰슨은 말했다. “힘들거나 강요하는 것이 없었고, 그는 매우 부드러웠습니다.”

달리기는 그에게 너무 쉽게 느껴져 – 그렇지 않을 정도로, 그리고 그는 늦게 밀려오는 주자들에게 삼켜진다 – 톰슨과 아롭의 다른 코치인 미시시피 주립 대학의 육상 수석 코치인 크리스 우즈가 그의 해결을 돕기 위해 일해왔던 문제의 일부였다. 톰슨이 아롭에 대해 이야기할 때 2016년 주니어 시절 전국선수권대회 첫 800경기를 떠올리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톰슨은 “3위를 했어야 했는데도 랭킹에서 한참 뒤졌다”고 말했다.

“그는 최선을 다하는 것처럼 처음 200미터에서 나갔다. 나는 텐트 안에서 지켜보면서 혼잣말을 했다. ‘아, 아니, 이건 좋지 않아.’ 나는 결과가 어떻게 될지 알고 있었다. 톰슨은 “젊은 남자에게는 너무 빨랐다”며 “세계신기록에 도전하지 않는 한 어떤 선수권대회에도 너무 빨랐다”고 웃었다.

아롭은 메달 유망주로 들어갔고, 불과 3주 후에 다이아몬드 리그 경주에서 올림픽 시상대 전체를 제쳤습니다. 그래서 잠재력은 거기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너무 빨리 나가 마지막 미터에서 퇴색한 후 준결승에서 진출하지 못했다. “그것은, 지금까지 아마도 저의 가장 큰 학습 경험이었을 것입니다,”라고 은 말했다. “감사합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았다는 건 알지만, 다른 방법으로는 그럴 수 없어요. 그래서 더 나은 사람이 된 것 같아요.

그는 이번 시즌에 더 전략적으로 경주했고 세계 최고 선수들과 다이아몬드 리그에서 경주에서 이겼다. 그리고 그의 속도가 여전히 거기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달 초 에드먼튼의 풋 필드에서 그는 800미터 경주에서 1분 43.61초로 우승했는데, 이것은 올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빠른 기록이며 그의 개인 최고 기록에 크게 뒤지지 않는다 바카라커뮤니티.

“우리는 우리가 빨리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우즈는 말했다. “이제 우리는 레이스가 가장 중요할 때 이기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트랙을 밟을 때마다 빨리 달리는 것에 대해 반드시 염려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트랙을 밟을 때 우리의 목표는 모든 경주에서 이기는 것이다. 그것이 도쿄 이후 우리의 마음가짐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달리고 자유롭고 앞쪽으로 치우려는 아롭의 욕망이 결코 수면 아래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은 분명하다.

지난 달 캐나다 육상 선수권 대회에서 그의 예선전에서 다음 가장 빠른 선수들은 800미터 경주에서 그의 일생보다 4초 이상 느린 시드 배수를 가졌다. 아롭은 열심히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첫째, 아롭은 그가 얼마나 빠르고 잘할 수 있는지 이제 막 알아내기 시작했다. “저는 그가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의 표면을 긁어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아직 전성기를 2,3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그는 이미 세계 최고를 차지할 수 있는 능력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