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후드

아이를 갖느냐 마느냐보다 더 중요한 선택은 거의 없으며, 심리학자들과 다른 사회 과학자들은 아이를 갖는 것이 행복에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내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 분야에서 가장 저명한 학자들 중 일부는 여러분이 행복하기를 원한다면, 아이를 갖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많은 것이 여러분이 누구이고 어디에 사느냐에 달려 있다고 지적하면서 뒤로 물러섰다. 그러나 더 큰 의문도 작용하고 있다. 아이를 갖는 것의 보상이 행복과 다르고, 행복보다 더 깊다면?

초기 연구는 결정적이다: 아이를 갖는 것은 삶의 질에 나쁘다. 한 연구에서, 심리학자 다니엘 카너먼과 그의 동료들은 900명의 여성 고용자들에게 하루 일과가 끝날 때 그들의 모든 일과 그들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보고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자녀들과 함께 있는 것이 TV를 보거나, 쇼핑을 하거나, 음식을 준비하는 것과 같은 다른 많은 활동들보다 덜 즐거웠다고 회상했다. 다른 연구에서는 아이가 태어나면 부모가 오랫동안 사라지지 않는 행복감 저하를 경험하고, 아이가 집을 나설 때까지 보통 회복되지 않는 부부만족도 하락을 경험한다고 한다. 하버드 교수 댄 길버트가 말했듯이, “빈 둥지 증후군의 유일한 증상은 쉬지 않고 웃는 것입니다.”

결국, 아이를 갖는 것은, 특히 그들이 어렸을 때, 재정적인 어려움, 수면 부족, 그리고 스트레스를 수반한다. 산모의 경우 임신과 모유 수유에 따른 육체적 부담도 적지 않다. 그리고 아이들은 쾌활하고 사랑스런 로맨틱한 동반자 관계를 누가 잠을 자고 일을 하고 누가 일을 하지 않는가에 대한 제로섬 싸움으로 바꿀 수 있다.

대서양의 스태프 작가인 제니퍼 시니어가 그녀의 책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아이들은 부부간의 가장 빈번한 논쟁을 유발한다 – “돈보다, 일보다, 시댁보다, 짜증나는 개인적인 습관, 의사소통 방식, 여가 활동, 헌신적인 문제, 성가신 친구, 섹스”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화가 난 두 살짜리 아이(또는 시무룩한 15세)와 하루 종일 보내는 것을 환영해요; 그들은 곧 그녀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 될 거예요.

그러나 심리학에서 종종 일어나는 것처럼, 비록 몇몇 연구들이 “자녀를 갖는 것은 당신을 불행하게 만든다”는 단순한 발견을 제공했지만, 다른 노력들은 더 복잡한 결론에 도달했다. 우선, 행복의 타격은 다른 사람들보다 어떤 사람들에게 더 나쁘다. 한 연구는 26세에서 62세의 아버지들이 실제로 행복을 증진시키는 반면, 젊은 부모나 한부모는 가장 큰 손실을 입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지리적 차이가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행복도를 조사한 2016년 논문은 자녀가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정도가 유급 육아휴직과 같은 육아정책이 있는지 여부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노르웨이와 헝가리의 부모들은 자녀가 없는 부부들보다 행복하지만 호주와 영국의 부모들은 자녀가 없는 또래들보다 행복하지 않다. 아이를 낳고 행복도가 가장 떨어지는 나라? 미국 카지노커뮤니티.

아이들은 어떤 것들은 행복하게 하고 어떤 것들은 불행하게 만든다; 나머지는 그 중간 어딘가에 있다. 다른 요인들 중에서, 그것은 여러분이 몇 살인지, 여러분이 어머니인지 아버지인지, 그리고 여러분이 어디에 사는지에 달려 있다. 그러나 깊은 수수께끼는 남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를 갖지 않기로 선택했다면 더 행복한 삶과 결혼을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부모 노릇을 “지금까지 해왔던 것 중 가장 좋은 일”이라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가진 것을 더 후회하는 것은 어떨까요?

한 가지 가능성은 기억 왜곡이라고 불리는 현상이다. 우리가 과거의 경험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는 봉우리를 기억하고 그 사이의 일상적인 끔찍함을 잊는 경향이 있다. 선배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의 경험자체는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설거지를 하거나 낮잠을 자거나 쇼핑을 하거나 이메일에 답장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연구자들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기억자체는 그 누구도, 그리고 그 무엇도 우리 아이들만큼 우리에게 많은 기쁨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연구자들에게 말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매일 사는 행복이 아닐지 모르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 우리가 소환하고 기억하는 행복, 우리의 인생 이야기를 구성하는 것들입니다.” 이것들은 충분히 그럴듯한 생각들이며, 나는 그것들을 거절하지 않는다. 하지만 왜 사람들이 부모가 된 것을 후회하지 않는가에 대한 다른 이론들은 사실 행복과 아무 상관이 없다. 적어도 단순한 의미에서는 그렇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그들의 아이들을 사랑하고, 여러분이 사랑하는 누군가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인정하는 것은 끔찍해 보일 것입니다. 그것보다, 당신은 진정으로 당신의 아이들이 있는 세상을 더 선호합니다. 이것은 부모들을 대안만큼 행복하게 만들지 않는 상태를 원하는 흥미로운 곤경에 빠뜨릴 수 있다. 교수인 키어런 세티야는 그의 저서 “중간 생활”에서 이 점을 확장한다. 철학자 데렉 파르핏의 예를 수정하면서, 그는 독자들에게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가 일정 시간 전에 아이를 임신하게 된다면, 그 아이가 만성 관절통 같은,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심각한, 의학적인 문제를 갖게 될 상황을 상상하라고 요청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