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은 약이다

심지어 히포크라테스도 계절의 변화가 건강과 관련이 있다고 믿었고, 한 해의 다른 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햇빛을 이용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었다. 몇 세기가 지난 후, 그가 뭔가를 알아냈다는 것이 명백해졌다. 사람들이 실내에서 컴퓨터와 텔레비전 화면을 응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과학자들은 햇빛에 노출되는 것이 다양한 신체 시스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기 시작했다.

우리의 일광 의존에 대한 가장 흥미로운 지지는 계절적 정서 장애 또는 라고 불리는 질환과 함께 나타났다. 이 용어는 조지타운 대학의 노멀 로젠탈 박사에 의해 소위 겨울 블루스라고 불리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즉, 날씨가 사람들로 하여금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강요하고 계절이 자연광에 노출될 기회가 거의 없을 때 오는 무기력함과 슬픔과 절망의 감정이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을 매우 많은 시간 동안 인공적인 빛 아래 실내에 있게 하는 우리의 현대적 생활 방식이 일년 내내 의 형태를 장려하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로젠탈은 모든 사람이 햇빛의 부족에 의해 강한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매일 아침 자연광의 주파수로 몇 분간의 밝은 빛을 내뿜는 라이트 박스가 기분을 고양시키고 하루를 맞이하도록 다시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교대 근무자에 대한 연구는 또한 햇빛에 노출되는 것이 기분에 미칠 수 있는 역할을 뒷받침한다. 낮에는 자고 밤에는 인공적인 빛 아래서 깨어있음으로써 정상적인 빛과 어둠의 순환을 망치는 것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방해할 수 있다. 그것은 거의 모든 것에 도미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음식으로부터 에너지를 분해하는 방법, 우리의 면역 체계가 얼마나 강한지, 그리고 기분, 체중, 에너지 등에 기여하는 뇌 화학물질과 다른 물질들의 광대한 배열입니다. 예를 들어, 야간 근무를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무거운 경향이 있다.

또한 밤에 일하고 햇빛에 노출되지 않는 사람들이 빛에 의존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덜 생산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증거도 있다. 보통, 사람들은 몸이 잠을 잘 준비를 하기 때문에 저녁 무렵에 더 많은 멜라토닌을 생산합니다. 아침에 더 많은 빛이 들어오면 호르몬의 수치가 다시 떨어지기 시작한다. 낮이 짧은 겨울철에는 멜라토닌 수치가 하루 일찍 또는 늦게 최고조에 달해 와 연계된 일부 기분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

일부 연구들은 또한 빛의 순환이 골수로부터 혈액 줄기세포의 생성을 조절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여기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그것은 암 환자들을 위한 골수 이식의 타이밍에 중요할 수 있고, 이식을 가벼운 주기의 딱 적절한 시기에 하는 것이 기증자로부터 충분한 세포를 채취할 수 있는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른 연구는 이식된 골수 세포에 대한 거부반응의 두려운 위험 또한 빛의 도움으로 피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피부 이식을 받은 쥐를 치료한 과학자들은 이식된 세포에 자외선을 쪼이면 거부 반응을 일으키는 가장 큰 책임이 있는 세포 집단이 제거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온라인카지노.

그러나 햇빛이 건강에 미치는 역할에 대한 가장 강력한 지지는 그것이 기분에 미치는 영향에서 비롯된다. 세로토닌의 수치가 높을수록 기분이 좋아지고 만족과 평온함을 느끼는 감정과 관련이 있으며, 낮을수록 우울과 불안과 관련이 있다. (많은 항우울제가 뇌 뉴런들 사이에서 세로토닌의 수치를 높임으로써 작용한다.)

뇌에서 직접 흘러나오는 뇌 화학물질의 수치를 측정한 호주의 한 연구는 사람들이 흐린 날보다 화창한 날에 세로토닌 수치를 더 높게 나타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효과는 날씨가 아무리 춥고 더워도 여전히 남아 있었다. 다른 부검 결과 낮이 긴 여름에 비정신적 원인으로 사망한 사람은 햇빛이 부족한 겨울에 사망한 사람보다 세로토닌 수치가 더 높은 경향을 보였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연결되진 않았어. 그렇다면, 햇빛은 우울증과 세로토닌 수치가 낮은 사람들에게 좋은 치료법이 될 것이다. 그것은 를 앓고 있는 몇몇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지만, 빛 요법이 계절이 아닌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그렇게 명백하지 않다. 우선, 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처럼 세로토닌 수치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향이 없는 것 같다.

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기분을 며칠 안에 개선시킬 수 있지만, 빛이 계절이 아닌 우울증에 영향을 미치려면 몇 주가 걸릴 수 있다. 의사들은 아직 일광 요법을 처방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여러분이 책상에 앉아 몇 시간을 보낸 후에 침울한 상태에 있는 것을 발견한다면, 빛이 천장이 아닌 태양으로부터 나오는 한, 일어나서 빛을 찾는 것은 나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