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마법을 탐구하다

저는 항상 꿈같은 곳에 끌렸어요. 독특한 경험과 관점을 포착하는 데 열정을 쏟는 포토 저널리스트로서 현실과 환상에 걸쳐 세계 사이에 사는 듯한 설정을 쫓는 것이 제 일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절벽 옆에 있는 찻집이 있고, 가파른 거리는 뜨거운 음식을 파는 노점상들로 붐비고 있으며, 붉은 등불의 빛, 대만 지우펀은 그런 매혹적인 장소들 중 하나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이 해변의 산골 마을을 잘 알고 있다. 내가 태어난 타이베이에서 버스로 90분 거리에 있다.

전통적인 과거와 번화한 현재 사이에 낀 지우펀은 전형적으로 타이완의 도시이다. 그러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네덜란드와 일본(20세기 초)과 같은 과거의 식민지 개척자들이다. 달콤하고 쫄깃한 토란덩어리 같은 집에서 만든 별미가 있는 작은 마을이지만, 또한 세속적인 신비를 지니고 있다. 낮에는 산 옆에 붙어있는 전초기지이고 햇빛을 쬐는 열대 낙원이다. 밤은 색다른 느낌을 준다—마을은 마치 당신이 야식을 먹으러 돌아다니는 영혼들과 마주칠 것처럼 더 어두운 매력을 지니고 있다.

19세기 후반에 이곳에서 금광업이 발달하면서 상대적으로 조용한 지우펀은 1945년까지 지속된 일본 점령 시대에 번화한 마을이 되었다. 그 시기를 상기시키는 것은 도시 전역의 전통적인 스타일의 여관과 다른 건물들에서 찾을 수 있다. 산 위에 쌓여 있는 구조물들에 매달려 있는 무성한 단풍들 중에서, 일본 전통 기와인, 장식적인 곡선과 길쭉한 지붕을 찾아보세요.

일본 영화제작자 미야카지 하야오는 지우펀이 영감이 아니었다고 부인하지만, 많은 이들이 이 마을의 인상적인 모습과 2001년 영화 ‘스피릿 어웨이’의 배경과의 유사성 사이에 연관성을 끌어냈다.

오스카상을 수상한 이 애니메이션은 영혼의 세계에 갇히게 되고 끔찍한 저주로부터 부모님을 구하는 임무를 맡게 되는 10살 치히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도중에 그녀는 동물 정령들, 목욕탕 여종업원들, 보일러맨과 그의 그을음 스프라이트들, 수수께끼의,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친구가 되는데, 그들은 매혹적인 꿈의 경치를 가로질러 그녀의 탐구를 돕습니다.

치히로는 부모님을 구하기 위해 빨간 목욕탕에서 일하기로 합의하지만, 그 결과 그녀는 거짓으로 단축된 별명을 얻은 후 자신의 이름을 거의 잊어버린다. 비슷한 운명이 그녀의 친구 하쿠에게도 떨어졌다. 가면의 정령 는 자신이 소비하는 정령의 특징을 취하지 않으면 말을 할 수 없다. 이것들은 영화에서 정체성과 소속성이 중심이 되는 순간들 중 일부일 뿐이다.

비록 이런 주제들이 보편적으로 경험되고 있지만, 영화가 서양, 특히 이민자들의 나라 미국에서 그렇게 강하게 울려 퍼진 것은 이치에 맞다. 와 미야자키의 모든 작품들은 제 마음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대만에서 토론토로, 그리고 캘리포니아로 이사했을 때 나는 세 살이었다. 오늘날, 저는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대만계 미국인이라고 말하지만, 저는 종종 저를 대만인이라고 부르기에는 너무 미국적이고, 너무 대만인이라고 느낍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우리 가족은 타이베이에 머물렀던 우리 가족의 뿌리인 조부모님을 방문하기 위해 대만으로 돌아가 이모, 삼촌, 사촌들과 함께 모였습니다. 지우펀은 대만에서 특별한 순간들을 모아놓은 주요 장소가 되었다. 도서관에서 할아버지와 함께 만화를 읽고, 할아버지와 함께 공원을 산책하고, 할머니는 항상 부엌을 청소하는 것처럼 보였다.

언니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포장마차 판매대와 벽 구멍 뚫린 곳에 있는 고전적인 진주 밀크티였다. 우리는 할아버지와 함께 아이스크림 여행을 갔다. 나는 국민 주식인 쇠고기 국수인 누루미안을 달라고 부모님께 끊임없이 졸랐다 카지노커뮤니티. 우리 가족은 두유와 부채꼴, 찹쌀말이, 튀긴 반죽, 야채와 돼지고기 치실로 유대감을 쌓았다.

이 인기 있는 것 중 많은 것들이 그 나라의 가장 상징적인 야시장 중 하나인 지우펀의 올드 스트리트를 따라 발견될 수 있다. 맛있는 간식이 24시간 내내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지만, 치히로와 그녀의 부모가 신선한 국수와 구운 고기로 가득 찬 음식 노점들의 줄에 마주치는 것처럼, 그 거리는 해가 지면서 생동감 있게 된다. 영화에서, 실제와 마찬가지로, 뜨거운 증기가 각 노점을 비추는 빛나는 등불과 섞인다.

아메이의 찻집은 녹두 케이크와 같은 작은 단것과 전통 차 체험을 제공하며, 동중국해의 광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더욱 좋은 짝을 이룹니다. 많은 작은 전통 찻집들이 절벽 쪽에 자리잡고 있는데, 비슷한 경치와 다양한 지역 차를 제공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미야자키 감독의 영화들은 따뜻한 포옹처럼 느껴졌고, 지우펀으로 돌아온 나의 영화도 마찬가지였다. 제가 마지막으로 여기 온 이후로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재앙적인 팬데믹, 할머니의 사망, 사진 분야에서 저의 새로운 경력, 그리고 아시아계 미국인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새로운 질문 등 말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