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물결

우리가 네 개의 차선을 가로질러 오른쪽에 있는 모래 제방으로 표류할 때 그는 핸들을 꽉 쥐었고, 간신히 사람들로 가득 찬 버스 한 대(그리고 염소 두 마리)를 놓쳤다. 영어, 월로프어, 그리고 프랑스어를 섞어서, 우리는 펑크가 난 타이어를 우리 주위에서 경적을 울리는 교통공세에 휩쓸리지 않을 만큼 빨리 교체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다행히도 팔꿈치 기름은 보편적인 언어인 것 같다. 커피 한 잔과 휘발유를 리필한 후, 우리는 다카르로 돌아가는 여행을 다시 시작했는데, 저는 서아프리카에 막 도착했고, 제 여행은 이미 흥미로운 출발을 하고 있었습니다.

차가 시골길을 떠나자 도시의 아지랑이가 끼기 시작했다. 성장감이 뚜렷이 느껴졌다. 신축 아파트 단지부터 갓 포장한 도로까지 사방팔방에서 공사가 이뤄지는 듯했다. 오늘날 이 도시는 브루스 브라운의 1964년 서프 클래식 ‘의 오프닝 장면과 매우 다르게 보인다. 세네갈의 급속한 발전은 1960년 독립 이후 세 번의 (상대적으로) 평화로운 정치적 전환을 이룬 가장 안정적인 아프리카 국가 중 하나라는 사실의 일부로서 인정받을 수 있다.

저는 코파카바나 서프 빌리지에 이 사업의 설립자이자 소유주이자 수석 서프 강사인 바바카 티오를 만나러 가는 길입니다. 2018년부터 바바카는 제로 웨이스트 운동을 시작하는 수단으로 레스토랑과 서핑 스쿨을 이용했다. 나는 그 식당에 일찍 도착해, 커다란 초가집 스타일의 지붕 아래 입구를 한 바퀴 돌기 위해 긴 진입로를 걸어 올라간다. 레스토랑의 뒤쪽이 열려 있어 전혀 방해받지 않는 바다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만조였고, 파도가 약 40야드 떨어진 바위 암초에 부딪혀 부서졌다. 파도 위에는 밝은 색상의 잠수복을 입은 작은 인물들이 흩어져 있다.

우리가 자리를 찾기 위해 길을 나섰을 때, 우리는 활보적인 환영을 받았다. 파도타기 레슨이 시작되고 있고, 젖옷이 벗겨질 때, 지친 부모와 아이가 바바카와 저 사이에 발을 들여놓습니다. 서핑은 그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어려웠던 것 같다. 세 사람이 프랑스어로 대화를 나누고 있을 때, 안절부절못하는 여종업원이 질문을 던졌다. 바바카는 웨이트리스와의 월로프와 가족과 프랑스인 사이를 오가며 두 번의 불을 끄고 식당에서 장비를 챙기는 연 서퍼에게 인사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가 현장을 떠나자 모두가 기뻐하며 걸어갔다.

원래 요프의 작은 어촌에서 우리가 앉아 있던 식당으로 자라날 땅의 땅은 그의 아버지가 하루 동안 낚시를 하고 나면 쉴 곳으로 시작되었다. 점차적으로 이 지역은 서퍼들이 자주 찾는 해변 공동체로 변모할 것이다; 어렸을 때, 이곳은 바바카가 서핑을 처음 배운 곳이다. 처음에 보디보드에서 서핑은 여행하는 스페인 사람이 6.2 추진기를 두고 떠날 때까지 오지 않았다.

보드는 파도를 타는 것뿐만 아니라 사업을 위한 수단이 되었다. 이 보드는 도착 후 파도가 얼마나 좋은지 알게 될 여행자들에게 귀중하게 여겨졌고, 바바카에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의 보드는 두 개가 되고, 두 개는 네 개가 되고, 서프렌탈은 서핑 레슨이 되었다. 그의 아버지와 함께, 레스토랑과 서핑 패키지는 분주한 사업이 되었다.

그는 자신의 과거에 대해 더 많은 것을 털어놓으면서, 하나의 이야기에 집중한다. 그의 기질이 변하고, 그가 나에게 주던 존재가 변화한다; 그는 멀리 있는 무언가를 나를 지나쳐 보고 있다 카지노커뮤니티. 과거에 대해 말함에도 불구하고, 그의 시선은 미래에 쏠렸다. 그는 서핑을 하다가 쓰레기가 견딜 수 없게 된 2010년의 한 순간을 이야기한다. 이 순간 그는 식당의 쓰레기통을 하나씩 버리게 될 것이다. 쓰레기의 대부분이 어디에서 오는지를 보면, 빨대, 뚜껑, 그리고 커피 캡슐이 첫 번째 범죄자들이었다. 점차적으로 식당의 모든 일회용 용기는 재사용 가능한 대체 용기로 대체될 것이다.

우리의 대화를 통해, 개별적인 쓰레기 조각들을 줍는 것에 관심이 있는 만큼, 바바카의 더 큰 관심은 양육하고 아이디어가 성장하는 것을 보는 데 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세네갈 제로 데쳇과 협력하여, 코파카바나 서핑 마을은 제로 웨이스트 식당을 구성하는 기준에 대한 시범 프로그램 역할을 수행했다. 서핑보드처럼, 한 식당은 두 곳이 되었고, 두 곳은 네 곳이 되었고, 오늘날 35개의 식당은 폐기물 제로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우리의 대화는 잦아들기 시작하고, 해결해야 할 새로운 문제의 웅성거림은 이미 식당의 주변으로부터 서서히 밀려오기 시작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를 탄 후에야 나는 무엇이 이 상호작용을 특별하게 만들었는지 깨달았다; 희망이었다. 희망은 많은 환경적 대화에서 빠진 요소이고, 바바카와의 짧은 대화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아마도 그는 우리 모두가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그는 2010년에 변화의 물결이 적절한 장소에서 그리고 적절한 시기에 돌아오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