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란 남부의 초하 잔빌로 알려진 유적지입니다

이란 고고학국은 목격 사실을 통보받았다. 그들은 차례로 이란에 있는 프랑스 고고학 대표단과 접촉했고, 이란 수사는 엘람 왕국의 고대 수도에서 발굴 중이었다. 이 이끄는 프랑스 고고학자들이 그 봉분을 조사했을 때, 그들은 그 봉분이 도시의 폐허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후 연구에서는 메소포타미아 바깥에서 가장 큰 지구라트를 발견했다.

현지인들은 이 언덕을 “바구니 모양의 언덕”이라는 뜻의 초하 잔빌로 알고 있었다. 1936년 메케넴의 지시로 발굴이 시작된 유적지의 공식 명칭이 되었고, 프랑스 팀은 엘람 왕 운타슈나피리샤가 지은 고대 두르 운타슈, “운타슈의 도시”라고 밝혔다. 수세기 동안 그 지역을 지배해 온 엘람 왕들의 긴 계통의 후손인 운타슈나피리샤는 기원전 13세기 초에 통치했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자신들을 하타미라고 불렀다. 엘람이라는 이름은 고고학자들이 구약성서에서 히브리어라는 용어를 채택하면서 널리 쓰이게 되었다. 창세기에서 엘람의 왕 은 체도라오메르의 이름으로 불리며, 전승에 따르면 기원전 18세기에 수메르 왕 함무라비와 같은 시기에 엘람과 더 넓은 지역을 다스렸다. 역사가들은 체도르로메르가 역사적 인물이었는지는 모르지만, 성경의 문헌들은 엘람의 지역적 중요성을 반영한다.

1939년 제2차 세계 대전의 발발로 초하 잔빌의 프랑스 고고학자들의 작업이 중단되었다. 일이 마침내 재개되기까지는 10년 이상이 걸릴 것이다. 이란에 새로 임명된 프랑스 고고학 대표단 단장인 로만 기르슈만은 현재 발굴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하르키우에서 태어난 기르슈만은 1917년 러시아 혁명 이후 이민을 가서 프랑스에서 고고학 경력을 쌓았다. 그는 사산-페르시아 도시 비샤푸르(이란)와 아프가니스탄의 고대 쿠샨 도시 베그람에서의 발굴을 포함한 일련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작성했다.

그들의 주의를 마운드로 돌린 그의 팀은 계단식 피라미드, 즉 지구라트를 보여주기 위해 지구를 벗겨냈다. 기르슈만은 이 3층 건물이 한때 5층(위쪽에 있는 신전 포함)이었으며, 원래 170피트 이상의 높이로 기존 유적의 두 배 높이였다고 밝혔다.

지구라트는 메소포타미아 건축의 가장 높은 표현이었다. 이 구조물들은 진흙으로 구운 벽돌로 지어졌기 때문에, 대부분의 메소포타미아 지구라트는 보존 상태가 좋지 않은 채 발굴되었다. 은 예외이다. 메소포타미아 이외의 지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되어 있다.

기르슈만과 그의 고고학자들은 초가 잔빌 유적지에서 9계절을 보내며 엘람 건축물의 잔해를 발견하는 작업을 체계적으로 했다. 왕실 구역은 몇몇 작은 사원들과 우뚝 솟은 지구라트를 둘러싸고 있는 보호 도시 성벽 근처에 지어졌다.

지구라트는 두르 운타시의 중심적인 신성한 지역을 지배하고 있으며, 기르슈만은 엘람 신들에게 바쳐진 신전들을 발굴했다. 성지 너머에는 벽돌, 석고 석고, 마졸리카, 유리를 사용하여 화려하게 장식된 궁전들로 구성된 왕실이 있었다. 지하에는 지하실에 보관된 무덤이 있다.

지구라트는 엘람의 두 주요 신들인 인슈나크(지구의 신)와 나피리샤(수사의 신)에게 바쳐졌다. 운타슈나피리샤는 이러한 신들을 선택함으로써, 새로운 도시가 지역 종교 중심지 역할을 초월하여 수사와 동등한(또는 심지어 더 빛나기)가 되도록 의도했을지도 모른다 온라인카지노. 엘람 지역의 힘과 자신감의 급상승과 동시에, 운타슈나피리샤의 치세는 초하 잔빌에서 발견된 예술 작품과 함께 수사에서 발견된 그의 왕비 나피라스의 웅장한 세부 청동상과 같은 주목할 만한 예술품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운타슈나피리샤의 죽음 이후, 이 단지는 완성되지 않았다. 기와는 사용하지 않은 채 쌓여 있었고, 왕실의 매장 금고는 비어 있었다. 그 장소는 약탈을 면했고 기원전 1000년 경에 그것이 버려질 때까지 순례의 장소가 되었다.

기원전 1천년 경, 엘람은 그 지역의 강대국들과 가치 있는 경쟁자였다. 그러나 기원전 7세기 중반에 아슈르바니팔과 아시리아인들은 초하 잔빌을 약탈했다. 100년 후, 엘람은 페르시아 제국에 흡수되었다. 그것의 보물들은 식민주의와 석유의 시대에 2,500년 후 재발견될 때까지 매장되고 잊혀졌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