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대통령의 첫 국정연설

필리핀 마닐라 –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가 첫 국정연설 에서 의회에 요청한 첫 번째 입법 요청 중 하나는 정부가 토지를 부여한 채무농민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이다. 진보단체들은 정책 방향이 진작에 이뤄졌어야 했다며 환영하면서도 마르코스의 농지개혁 선언의 한계도 지적했다.

토지전환 금지가 없다면 농지개혁 수혜자가 토지를 상업·주거·산업용으로 사용하려는 기업에 쉽게 팔 수 있도록 해 농지 축소를 앞당길 수 있을까. 마르코스는 7월 25일 월요일 포괄적 농업개혁법을 언급하며 “의회는 농업개혁 수혜자를 농업개혁 채무 부담에서 해방시켜 공화국법 6657조 26항을 개정하는 법률도 통과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종합농업개혁프로그램 에 따라 아직 토지를 수령하지 못한 농업개혁 수혜자에 대해서는 상각금 지급 의무와 함께 토지도 부여될 것”이라고 노 대통령은 말했다. 이것은 진보적인 농민 단체들이 수십 년 동안 요구해온 토지 무상 분배에 해당한다.

마르코스는 “차입금 납입은 580억 페소로 65만4000명의 농업개혁 수혜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118만 헥타르에 달하는 수상 토지를 차지할 것이다. 그의 큰언니인 이미 마르코스 상원의원도 코로나19 범유행의 대응으로 2020년에 미지급 대출금을 탕감해줄 것을 요구했었다. 그녀는 당시 그렇게 하는 것이 농부들이 더 나은 대출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따라서 그들의 땅을 더 생산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르코스 대통령은 “미지급 차관을 묵인하는 것은 농부들이 전염병 속에서 생산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다른 정부 대출 프로그램에 신선한 접근을 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지 상각과 이자

두테르테 행정부는 코로나19 범유행의 관점에서 이러한 모라토리엄을 시행했으며, 바야니한의 “하나의 치료법”에 포함된 빈곤 완화 조치 중 하나였다. “유예는 농부들에게 그들의 농장을 개발하는 데 자원을 투입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고, 생산 능력을 최대화하며, 우리 경제의 성장을 촉진시킬 것입니다.

라파엘 마리아노 두테르테 당시 농업개혁비서관이 이끄는 진보단체 킬루상 맘부키딩필리피나스 는 채무조건부법과 무상토지분배 추진이 “오래전”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그러한 법을 통과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자유 토지 분배는 정부가 이미 민간 단체로부터 취득한 토지나 두테르테 행정 명령에 따라 농업에 적합하거나 의도된 정부 토지만을 대상으로 한다. 가 2014년에 만료되었기 때문에, 정부는 더 이상 여전히 민간 소유의 농지를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다.

“빚을 탕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정부는 [대통령령] 27과 를 통해 수여된 토지의 목록을 작성해야 하며, 현재 농민의 수혜자는 하시엔다티낭의 경우와 같이 토지의 통제와 소유권이 없기 때문에 농민에게 수여된 토지는 그들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다만 채무 탕감은 농지개혁 수혜자가 수여받은 토지를 더 쉽게 팔 수 있도록 하는 정책도 될 수 있다. 법에 따르면, 토지 수익자는 10년 후에 토지를 매각할 수 있다 카지노커뮤니티. 경제학자 라울 파벨라는 비즈니스 월드 칼럼에서 부채 탕감을 경기 부양책의 일종으로 보았다. 그것은 농부들이 마침내 땅을 완전히 소유하고 산업 규모의 농사를 위해 그들의 땅을 팔거나 임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그러나 농부들이 그들의 땅을 어떤 민간단체에든 쉽게 팔 수 있다면, 마르코스가 토지전환을 금지하지 않는 한, 그 민간기업이 농업용지를 다른 목적으로 전환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이것은 토지 소유가 농업 목적으로 사용될 것을 보장할 것이다. 이 금지령이 없고 농부들이 자유롭게 땅을 팔 수 있는 상황에서, 그 나라는 식량 안보에 위협이 되는 농작물이 심어진 땅의 축소를 볼 수 있다.

2019년 당시 대통령 로드리고 두테르테는 특정 정부 토지를 분배용 토지에 추가하기를 희망하며 행정 명령을 내렸다.

이 정책은 그 나라의 농업에서 오랫동안 곪아온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할 것을 약속하는데, 그것은 바로 농부의 고령화와 그 분야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젊은이들의 결핍이다. 농업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에게 땅을 줌으로써, 마르코스는 그들이 처음부터 시작할 필요가 없게 하기 위해 그들에게 다리를 벌리는데 열심인 것처럼 보인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