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

유엔과 터키가 중재하는 우크라이나의 흑해 항구를 개방하는 이 협정은 수백만 톤의 곡물과 다른 식료품의 수출을 촉진하고 잠재적으로 국제적인 식량 위기를 완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협상이 타결된 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아 러시아는 오데사 항구에 미사일 공격을 가함으로써 국제사회의 신뢰를 떨어뜨렸다.

우크라이나 전쟁 초기부터 러시아의 봉쇄와 해로변 지뢰로 인해 상선들이 우크라이나 항구를 안전하게 드나들지 못하고 있다. 7월 22일에 체결된 이 협정은 외교적인 면에서 모스크바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러시아는 이 합의가 유엔과 인도주의 활동가들에 의해 획기적인 긍정적인 단계로 간주되기 때문에, 스스로를 자애로운 것으로 보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전쟁이 시작된 지 5개월이 지난 지금, 분석가들과 관리들은 러시아의 전략적 실패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압력을 증가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는 모스크바는 여전히 흑해에서 뛸 수 있는 카드를 가지고 있다.

푸틴은 이제 농산물 수출을 위한 안전한 통로에 합의함으로써 러시아를 긍정적으로 묘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것이 앞으로 몇 주 동안 어떻게 구체화될지는 두고 봐야 한다. 상업 선박이 재개되기 전에 몇 가지 문제가 해결되어야 하는데, 그 중 특히 지뢰 제거와 상업 선박 운영의 전반적인 안전성에 관한 것이다.

합의된 계약에 따라, 상업 선박들은 유엔, 터키, 우크라이나, 러시아의 대표들과 함께 공동 조정 센터 하에서 감시될 것이다. 이것은 모스크바에 어떤 형태의 합법성을 부여하고 잠재적으로 푸틴의 외교적 승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곡물 거래는 여전히 중요하다. 그것은 세계 여행 위기를 완화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지만, 테오누스는 현재 러시아가 약속을 이행하도록 하고 있지만, 러시아의 형편없는 진실 진술과 국제법에 대한 존중을 고려할 때, 이 협정에 대한 신뢰는 여전히 취약하다.

전쟁 초기(2022년 2월~3월)에는 러시아군이 뱀섬을 점령하고 흑해 북서쪽의 통제권을 확보하기 위해 흑해 함대를 배치했다. 규모가 작고 자원이 부족한 우크라이나 해군은 해상에서의 러시아 해군에 대항할 입장이 못 되었고, 러시아와의 격화를 피하기 위해 다른 해군은 개입하지 않았다.

흑해 북서부를 장악한 러시아는 칼리브르 순항미사일을 사용하는 킬로급 잠수함을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중전 지원을 위해 사용할 수 있었다. 러시아는 또한 오데사에 대한 수륙양용 공격을 감행하겠다고 위협할 수 있었다.

그러나 2022년 4월과 5월, 흑해 함대의 순양함 모스크바 함대가 침몰하면서 러시아 해군의 방공 능력이 크게 약화되었다. 러시아군은 키이우의 대함미사일 때문에 우크라이나 해안 근처에서 작전을 수행했을 때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해군은 해상 교통에 충분한 위험을 가함으로써 우크라이나를 오가는 민간 수송을 금지할 수 있었다. 작전적 관점에서 우크라이나를 오가는 민간 선박을 호위하기 위해 해군 병력을 파견하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그러한 배치는 협약의 일부를 위반하고 터키를 소외시킬 가능성이 있다. 이것은 또한 러시아 해군과의 전투와 더 큰 확대를 초래할 수 있다.

러시아의 동의와 협력이 필요 없는 대안으로는 다뉴브강 항구와 루마니아 항구(도로교통 필요)를 이용하거나 와 다른 항구에 곡물을 열차로 전달해 글로벌 진출을 꾀하는 방안이 거론된다. 이것은 지속 가능한 장기 선택이 아닐 수 있다 카지노사이트.

전쟁이 길어짐에 따라 러시아는 더 많은 육군을 동원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스네이크 섬에 대한 통제력을 잃은 후, 모스크바는 오데사로의 접근을 완전히 통제할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봉쇄에 관한 러시아의 전략 변화를 부분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더욱이, 식량 위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러시아는 전 세계 식량 위기에 대한 책임이 명백해지면서 아프리카와 아시아에서 정치적, 외교적 신뢰를 잃을 위험이 있다.

지금까지, 러시아는 식량 위기를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푸틴은 서방을 협박하여 농산물 수출을 촉진하는 대가로 제재를 완화시키려 했다. 동시에, 모스크바는 통상적인 선전을 통해 유럽 이외의 개발도상국들의 비판을 제한해 왔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