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런던 올림픽

10년 전, 런던은 2012년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개최했습니다. 올림픽 개최는 ‘한 세대에게 영감을 줄 것’이라는 슬로건으로 영국 대중에게 판매되었다.

한 세대에게 영감을 준다는 생각은 올림픽 운동의 기본 목표인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과 일치했다. 그것은 “우수함, 존경, 우정”으로 정의되는 올림피즘의 가치를 육성함으로써 이를 실현하고자 한다.

실질적인 측면에서, 이 목표는 국제적 이미지를 되살리려는 영국의 열망을 반영했다. 그것은 또한 엘리트 스포츠의 성공이 스포츠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증가로 이어진다는 일반적인 가정, 그러나 종종 오해되는 것을 통해 증가하는 비만 전염병을 해결하려는 영국의 정치적 야망에 직접적으로 호소했다. 이것은 스포츠 경제학자들에 의해 “시범 효과”라고 더 공식적으로 언급된다.

한 세대를 고무시키는 것이 젊은이들 사이에서 스포츠 참여를 증가시키는 것을 의미한다면, 이것에 대한 증거는 기껏해야 결론에 이르지 못한다. 설상가상으로, 그것은 엄청난 실패를 암시한다. 2012년 런던 올림픽 개최의 실증 효과에 대한 검토가 마무리되었다.

영국 정부의 연례 참여 조사는 2012년부터 스포츠와 문화에 참여하는 것이 영국 대중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추적해왔다. 이 데이터는 스포츠 참여 증가 측면에서 런던 2012 올림픽의 뚜렷한 유산 효과를 보여주지 않는다. 올림픽이 열리기 2년 전과 비교하면, 스포츠를 시작하는 5세에서 10세 사이의 아이들의 비율은 증가하지 않았다. 그리고 스포츠를 하는 성인의 비율이 조금밖에 증가하지 않았다.

이러한 추세는 다른 개최 도시들과 일치한다. 우리는 1996년과 2020년 사이에 하계 올림픽을 개최한 도시들의 유산을 조사하는 연구를 수행했다. 우리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제외하고 올림픽과 패럴림픽 게임이 장기적으로 스포츠에 대한 참여를 증가시켰다는 증거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카지노커뮤니티. 스포츠 사회학자 징펑과 판홍이 지적했듯이 베이징에는 참가 데이터의 정확성과 견고성에 관한 중요한 질문이 남아 있다.

대신, 한 세대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 다음 세대의 올림픽 선수들을 고무시키는 것을 의미한다면, 우리는 성공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2012년 런던 올림픽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영국의 고성능 스포츠 시스템을 오늘날과 같은 세계적인 메달 공장으로 바꾸는 촉매제였다.

예를 들어, 1996년 애틀랜타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8개, 동메달 6개로 36위를 차지한 영국을 런던, 리우, 도쿄에서 각각 3위, 2위, 4위를 차지한 지난 세 번의 대회와 비교해 보자.

나중에 생각해보면, 2012년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은 거대한 행사의 유산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값비싼 교훈이었다. 2012년 런던 개최 비용이 93억 달러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세대에게 영감을 준다”는 구호가 그 비용을 정당화하고 적어도 장기적인 이익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대중들에게 납득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것에 대해 할 말이 있다.

이는 올림픽 개최 비용을 정당화하기 위해 정치인들이 주장한 1차 유산이 구체화되지 않은 첫 사례가 아닐 것이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의 흰 코끼리들, 2008년 올림픽을 중국에 수여하는 정치적 여파, 또는 2016년 리우 올림픽의 부정과 부패를 보라.

런던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은 한 세대가 더 많은 스포츠를 하도록 영감을 주지 않았다. 그러나 아마도 그것은 다음 세대의 개최 도시들이 유산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고무시킬 것이다. 올림픽은 스포츠와 사회에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올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미래의 개최 도시들과 올림픽 운동은 “한 세대를 고무하라”와 같은 슬로건들의 미사여구를 넘어서서, 그 대신에, 반드시 비용을 부담하는 대중들에게 한 약속을 이행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