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부처의 이야기

부처라고도 알려진 싯다르타 고타마는 기원전 6세기에서 5세기 사이에 살았던 철학자이자 정신적 스승이었다. 그는 현재 5억 명으로 추정되는 세계 4위의 종교인 불교를 설립하고 깨달음, 열반, “중도”와 같은 개념을 가르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부처”라는 단어는 산스크리트어 “부처”에서 유래했으며 일반적으로 “깨어 있는 사람”으로 번역된다. 많은 불교도들에게 부처는 정신적 깨달음을 얻은 사람이다. 즉, 개인적인 고통의 흔적이 모두 사라지고 현실을 변함없이 선명하게 바라보는 마음의 상태이다.

“불교 문학은 어마어마합니다,”라고 스탠포드 불교 연구 센터의 공동 책임자이자 종교 연구부의 회장인 폴 해리슨은 라이브 사이언스에 말했다. “저는 불교가 다른 어떤 종교적 전통보다 더 많은 경전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그 모든 것을 엄청난 기억의 위업으로 전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해 쓰여진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그 역사적인 부처는 이해하기 어렵고 확정하기 어렵다. “우리는 수세기 동안 그의 추종자들이 남긴 기록을 통해서만 부처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라고 해리슨은 말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그의 삶에 대한 독립적인 확인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의 추종자들의 말만 계속하면 된다.”

해리슨은 이 전설적인 이야기들은 부처의 이상화된 모습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은 역사적 진실을 포함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것이 무엇이었는지 보는 것도 쉽지 않고, 그가 무엇을 가르쳤는지 말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라고 해리슨은 덧붙였다. “우리는 그가 죽은 후 수세기 동안 그의 추종자들이 그가 가르쳤다고 생각했던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직접 한 말들은 얼마나 많은 것이며 그들이 기억하는 것은 얼마나 많은 것일까요? 그것은 현재 그 분야에서 논의되고 있는 것입니다.”

불교 전통에 따르면, 싯다르타는 기원전 560년경 지금의 네팔 남부 룸비니 마을에서 태어난 인도 왕자였다. 룸비니 는 고대 인도의 코살라 왕국의 일부로서, 현재의 인도 북부에 위치하였다. 세계사 백과사전에 따르면, 싯다르타는 역사가들이 인도 북서부 또는 네팔 남부에 위치했다고 생각하는 카필라바투의 궁전에서 자랐다.

그의 아버지는 샤키아 가문의 강력한 통치자로 알려져 있는데, 샤키아는 이 지역을 통치한 가문 중 하나이며 전사(크샤트리야) 카스트의 일원이다. 인도의 카스트 제도는 사회를 4개의 계층적 카스트 또는 사회 계층으로 나누었다; 그들은 브라만 (사제), 크샤트리야 (전사), 바이샤 (상인과 상인), 슈드라 (노동자)로 구성되었다.

싯다르타의 탄생을 둘러싼 많은 이야기와 전설들이 있다. 브리태니커에 따르면, 싯다르타의 어머니 마야가 아들이 태어났을 때 예언을 받았는데, 아들이 그의 아버지보다 더 위대한 강력한 통치자가 되거나 혹은 유명한 영적 지도자가 될 것이라고 한다.

이 경험은 불교 전승에서 “4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싯다르타가 궁궐 밖에서 4명의 사람들을 만났다는 이야기에 관한 것이다. 이야기들에 따르면, 그의 마차 기사 찬나와 동행하는 동안, 싯다르타는 4명의 개인들을 연속적으로 만났다(일부 판본에서는, 그는 각각 궁전 벽 밖에서 다른 여행을 하는 동안, 다른 날에 개인들과 마주쳤다) 온라인카지노. 첫째는 노인이었고, 둘째는 병든 사람, 셋째는 시체였으며, 마지막은 구걸을 하며 사는 떠돌이 의사나 종교 실천가, 전형적인 수도승이었다.

싯다르타 고타마가 사망한 전통적인 날짜는 기원전 483년으로, 전하는 바에 따르면 80세라고 한다. 브리타니카에 따르면, 싯다르타는 북부 인도의 쿠시나가르에 있는 마을의 대장장이로부터 식사를 받았다. 그가 죽어 가고 있을 때, 대장장이는 그의 곁으로 와서 그가 무심코 큰 현자를 독살한 것에 대한 큰 슬픔을 표현했다. 싯다르타는 그에게 슬퍼하지 말고 기뻐하라고 말했는데, 왜냐하면 오염된 음식이 그를 죽음과 재탄생의 끝없는 순환에서 벗어나게 하고 열반에 들게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브리타니카에 따르면, 싯다르타 자신이 음식을 상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불교는 싯다르타가 죽은 후 아시아 전역, 특히 중국, 티베트, 일본, 한국 그리고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와 같은 동남아시아의 일부 지역에 퍼졌다. 불교는 네팔과 몽골에도 전파되었다. 인도에서, 불교는 현대 인도의 거의 모든 지역을 통치했던 아소카 왕 (기원전 268년 ~ 기원전 232년)의 영향 아래서만 중요한 종교가 되었습니다. 아소카는 이 종교를 홍보하고 아시아 전역에 불교 사절단을 보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