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에너지 위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세계 에너지 시장에 충격을 주었고 연료 가격 상승을 야기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더 많은 원자로의 재가동을 요구했다. 2011년 후쿠시마 다이이치 원전 사고 이후 처음으로 과반수가 근소하게 나왔다. 일본 국민의 반발을 사고 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일본은 안전 우려로 원전을 폐쇄했다. 일본의 에너지 자급률은 그 이후 급락했고, 그 나라는 세계 에너지 시장의 가격 변동에 취약하다. 그러나 원자로의 재가동을 요구하는 것은 현재의 에너지 위기에 대한 해답이 아니다.

원자력 발전소는 현재 재가동 단계에 있다. 재가동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정비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일본 원자력 규제 당국의 안전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

2013년 도입된 새로운 안전기준은 위험을 최대한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러나 이러한 기준들은 사이버 보안이나 기후 변화와 같은 새로운 위협보다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원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의무 쓰나미 방호벽은 기록된 가장 큰 쓰나미를 초과하도록 요구됩니다. 그러나 지구 기후의 변화로 인해 해수면이 상승하면서 일본 연안의 원자력 발전소에 피해를 줄 더 큰 쓰나미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2022년 1월까지, 일본의 35기의 원자로 중 17기가 에 의해 재가동 승인을 받았지만, 현재 진행중인 정비와 유지보수로 인해 모든 원자로가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다.

원전이 생산한 전력의 비중은 2018년 에 도달한 뒤 2020년 로 낮아졌다. 이는 정부의 전략 에너지 계획에 명시된 와는 거리가 멀다. 최소 10년의 건설 시간 때문에, 새로운 원자력 발전소를 짓는 것도 당면한 에너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아니다.

원자로 재가동을 위한 또 다른 장애물은 최근 홋카이도 전기의 토마리 원전과 같은 안전 관련 집단소송과 재가동에 대한 법원의 판결에서 비롯된다. 그러한 판결은 결국 고등법원에 의해 뒤집히더라도 이미 새로운 안전 기준에 따라 원자력 발전소를 정비하는 데 드는 비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력회사에 상당한 난제를 제시한다.

2016년 초, 일본의 전력회사는 정부의 에너지 정책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 충분한 원자로를 재정비하기 위해 필요한 투자를 하지 않으려 한다는 것이 명백해졌다.

설상가상으로 법원 판결이 재시도를 중단시킬 가능성이 이러한 대규모 투자 수익률을 위협하고 있다. 후쿠시마 재난 이후 10년 동안 정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출된 재가동 신청서가 충분하지 않았다.

이는 일본의 친핵 행위자들이 핵 정책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정치적 힘을 잃고 있기 때문에 기시다 후미오 정부로서는 어려운 입장이다. 재가동 과정을 가속화하는 것은 핵 안전을 희생하고 또 다른 핵 사고가 발생할 위험을 증가시킬 것이다 온라인카지노.

원자로 재개에 반대하는 법원의 판결에 대한 어떠한 간섭도 사법적 독립성을 해칠 것이며, 이는 민주주의 국가로서 부적절할 것이다. 전기 가격 인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높은 개축 비용을 전가하는 것은 유권자들에게 인기가 없을 것이고 이미 높은 가격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이다.

일본의 에너지 정책은 안전을 전제로 한 에너지 안보, 환경 친화성, 경제 효율성의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늘리면서 원자력을 계속 사용할 계획이다.

정부는 또 탄소포착저장 기술을 활용하고 수소와 암모니아 사용을 늘려 화력발전을 탈탄소화할 계획이다. 수소와 암모니아는 에너지원이 아닌 에너지 운반체이기 때문에, 그것들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는 다른 자원으로부터 와야 할 것이다.

원자력은 오랫동안 일본의 주요 저탄소 에너지원이었으며 현재 기시다 정부가 부분적으로 해결할 수 없고 부분적으로 해결하기를 꺼리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그 결과, 일본은 원자력을 보유하게 되지만 정부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낮은 수준에 머물게 될 것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