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의 가장 유명한 고고학 유적지

“여기 안데스 산맥에서 우리는 상호주의를 믿습니다.” 나의 가이드 이사오는 나에게 코카 잎을 나눠주고 마른 줄기를 함께 잡으라고 지시하면서 손끝에서 부서지기 쉬운 녹색의 부채를 만들어 내라고 말한다. 이 순간까지, 저는 그것들을 씹고 소로슈 – 고산병을 위해 차에 넣어왔습니다. 살칸테이 고개에서 우리는 해발 4,620미터에 있으며, 몽블랑 정상에서 불과 200미터 떨어져 있다.

이 트레킹에서 안전한 통행을 부탁하기 위해, 나는 코카 잎을 내 발에 있는 바위 위에 놓는다. 그것은 안데스 신앙에 따르면, 눈옷을 입은 6,271미터 네바도 살칸테이를 포함한 이 산들에 사는 신들에게 바치는 제물이다.

상호주의에 대한 이 이야기는 안데스 산맥의 이 지역에서 유행하는 유행어가 아니다. 이것은 인간과 환경 사이의 계약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며, 우리가 대신 지구상의 다른 곳에서 “지속 가능성”이라고 부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수 천년 동안 여기에 존재해 왔습니다.

나는 잉카 제국의 옛 수도인 쿠스코에서 멀리 떨어진 빌카밤바 산맥의 높은 안데스 산맥을 기어오르는 4일간의 하이킹인 살칸테이 트레일을 트레킹하고 있다. 그 고개에서, 그 길은 병녹색 구름 숲으로 덮인 하품하는 강 계곡으로 뛰어들어 놀라운 잉카 성채인 마추픽추 아래에 있는 마을 아구아스 칼리엔테스에 도달한다.

몇 년 전 쿠스코에서 7개월을 살았지만, 마추픽추에는 발을 들여놓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나는 매년 잉카 트레일을 따라 달그락거리는 25,000명의 등산객들의 발자국에 내 발자국을 추가하는 것을 꺼려하면서, 지역 현장에 몰입하는 데 집중했다.

관광과 지속 가능성과의 이 산꼭대기 도시의 전투는 널리 알려졌다. 2017년 유네스코는 마추픽추를 위험에 처한 문화유산에 등재하겠다고 위협했고, 논란이 되고 있는 새로운 국제공항은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쿠스코의 기존 공항보다 더 큰, 그것은 유럽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서 오는 비행기들이 리마와 쿠스코를 우회하여 마추픽추의 현관에 바로 착륙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비평가들은 극적으로 더 많은 방문객들이 가져올 수 있는 환경적 영향에 대해 우려한다.

방문자로서, 저는 그 지역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안데스 산맥을 가로질러 방문객들을 더 넓게 분산시키는 덜 높은 길을 택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수입을 다양화하기 위해 지역 농업 공동체들에게 재정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이러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잉카 탐방로와 달리 살칸테이 길에는 지친 보행자나 불어난 야영지가 줄지어 서 있지 않습니다. 사실, 단 8명으로 구성된 제 트레킹 그룹을 제외하고, 저는 전체 경로를 따라 단지 몇 명의 다른 등산객들을 만날 뿐입니다. 원주민 소유의 회사인 알파카 탐험대가 운영하는 저희 투어는 지역 커피 농장에 들러 성스러운 계곡을 둘러싸고 있는 외딴 지역의 가이드, 짐꾼, 요리사를 고용합니다.

하이킹 전 적응을 돕기 위해, 저는 쿠스코의 해발 3,399미터 고도를 도시에서 북동쪽으로 떨어진 비옥한 지대로 바꾸고 잉카인들에게 풍성한 수확으로 존경을 받았습니다. 세계 최초로 기후 긍정 호텔 브랜드가 운영하는 지속 가능한 5성급 호텔 에서 마추픽추에서 지속가능성 노력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 알게 됐다.

팀은 또한 식용유를 바이오디젤로 바꾸는 시설도 설치했는데, 이것은 곧 방문객들을 태우고 스타 명소로 가는 버스에 동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카지노커뮤니티. 이 모든 계획들은 마추픽추를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불가사의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가 쿠스코에 머무는 동안, 저는 도시의 새로운 비건 레스토랑의 풍부한 개척자인 그린 포인트에 가서 기름을 넣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세비체(생선이 아닌 버섯, 라임 주스로 “조리된” 요리)와 같은 칭찬 받는 요리를 식물로 섭취하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으면서도 페루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다시 산책로로 돌아오면 산탈카이 고개에서 내려오면서 풍경이 일변한다. 세계 103개 생태계 중 84개의 본거지인 페루는 지구상에서 가장 생물다양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지금은 개간되지 않은 빙하, 페리윙클 루핀 사이를 날아다니는 가루파랑나비들, 나는 안데스 운무림의 무성한 잎사귀 속으로 발을 들여놓는다.

알파카 탐험대와 함께 여행하면 현지인과의 교류에 만족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사회적 지속가능성의 선구자인 그 사업자는 이곳 관광을 둘러싼 몇 가지 사회경제적 이슈를 연구해 왔다. 그것의 가장 큰 임무는 관광객들의 가방을 메고 다니는 짐꾼들이 전형적으로 마추픽추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해결하는 것이었다.

우리가 목적지에 가까워질수록, 나는 내가 이 회사와 이 길을 선택했다는 것에 너무 감사하다. 외진 산길과 시골 마을을 마주하는 것은 전형적인 관광여행이라기보다는 잉카인들이 숭배하는 마추픽추 순례에 더 가까운 느낌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