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칸에 있는 수중 박물관

프랑스 리비에라는 몽환적인 해안선, 현란한 해변, 그리고 보드워크로 유명합니다. 이제, 칸느 (네, 스타들로 가득 찬 칸느 영화제로 유명한 마을)는 해안가에 신비로운 것을 추가했는데, 그것은 수중 미술 박물관이다. 영국의 예술가 제이슨 데카이어스 테일러는 최근 지중해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근처의 생트마르가리트 섬 앞바다에 있는 일련의 조각품들입니다.

중립 시멘트로 만들어진 이 여섯 개의 조각상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칸에 사는 지역 주민들의 초상화를 묘사하고 있다. 시장 사무실과 시청의 자금 지원을 받아 완공하는 데 4년이 걸렸다. 한때 무르익은 어장이었던 지중해가 오염으로 넘쳐나고 남획(오버투어리즘은 말할 것도 없고)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세계 해양의 쇠퇴 상태에 관심을 끌기 위한 목적이다.

“수중 생태계는 인간의 활동으로 인해 수년간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오염되었습니다,”라고 제이슨 드 케어 테일러는 말합니다. 칸느의 초상화는 각각 10톤의 무게가 나가며, 조각들은 주로 스노클러를 위한 것이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배에 타거나 스노클링 장비를 가지고 와서 직접 발견해 보세요,”라고 그는 말한다.

가 도시의 해안선을 위해 이러한 예술작품을 만들기 전에, 그는 지역 신문에 처음으로 광고를 냈습니다. 그는 현지인들에게 그들의 얼굴을 예술로 주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40명의 선택된 얼굴들을 그리고 나서 6명으로 좁혀서 6피트 높이의 조각들로 폭파시켰다. “그들은 무작위로 선택되었습니다, 정말로.”라고 데카이어스 테일러는 설명하며, 큐레이터, 기업가, 학생, 그리고 늙은 어부가 등장한다.

이름이 모리스인 그 어부는 80세이다. 그는 수십 년 동안 해안의 생태계가 쇠퇴하는 것을 지켜봤다고 말했다. “지중해에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남획입니다,”라고 는 말합니다. “평생 해안에서 낚시를 해온 그 어부는 ‘나는 내가 잡던 것의만 잡는다’고 말했다. 이는 모든 생태계에 막대한 도미노 효과를 가져오며 모든 것을 균형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또 다른 문제는 오염이다. 조각들을 설치하기 전에, 그 예술가는 바다 밑바닥의 쓰레기를 치워야 했다. “그것은 쓰레기, 낡은 파이프, 버려진 보트 엔진, 그리고 케이블이었습니다”라고 는 말한다. “저는 우리가 산호초로 가득 찬 수중 세계가 아름답다고 오해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종종 그렇지 않습니다 온라인카지노.”

쓰레기가 치워지자, 그는 완성된 조각품들을 물 속에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각각의 얼굴은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양날의 문제인 바다의 힘과 취약성에 대한 상징으로 반으로 잘려져 있다. “제 작품은 항상 사람들이 그곳에 무엇이 있는지 보기 위해 수면 아래로 끌어내려고 노력합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이것은 그의 첫 수중 예술 프로젝트가 아니며, 그의 마지막 프로젝트도 아닐 것입니다. 그 예술가는 그레나다에서 호주와 멕시코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 걸쳐 1,000개 이상의 수중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대서양, 태평양, 인도양 등 인공 산호초 역할을 하는 바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프랑스 리비에라 지역은 스노클러를 위한 안전한 장소이고, 그것이 다시 악화되어 가는 포시도니아 해초 목초지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런 종류의 해초는 엄청난 양의 산소를 생산하기 때문에 ‘세계의 폐’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19 범유행의 지속적인 안전 프로토콜로 인해 대부분의 박물관이 문을 닫은 가운데, 이것은 방문객들이 스쿠버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사회적으로 먼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하나의 전시회이다. 그것은 “사회적으로 먼 관광”의 최신 물결의 일부이다.

“이것은 예술을 사회적으로 먼 방식으로 보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라고 그 예술가는 말한다. “지금은 모든 예술가들이 전시에서 공연, 콘서트에 이르기까지 공공 공간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야외 조각이 필요한 때입니다. 나는 그것이 새로운 정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예술을 주된 목표로 감상할 수 있는 더 많은 문화적 경험을 창조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